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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보고서

디아블로4 시즌2 핵심 내용 첫번째 대공개

by 아이파더 2023. 10. 5.

오늘은 잠시 접었던 디아블로 4의 시즌2가 10/18 오전 2시 드디어 나온다고 하여 한번 핵심 내용들만 뽑아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제목

그동안 라스트에폭을 너무 재밌게 했었는데 다시 돌아갈 때가 되었는가?

또 재미없으면 다시 라스트에폭으로 돌아갈 겁니다.

어쨌든 이번 시즌2는 변경사항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여러 차례에 걸쳐서 변경사항이 공개될 텐데 첫 번째로 공개된 내용의 핵심들만 요약해서 한번 보도록 할게요

1. 흡혈귀의 힘

총 22 종류의 흡혈귀의 힘이 있으며 이 힘은 모든 직업 공통입니다.

흡혈귀의 힘은 최대 3 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5개의 뱀파이어 힘을 장착하고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흡혈귀의힘

이 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의 서약을 모아서 방어구에 장착해야 합니다. 흡혈귀의 힘이 요구하는 서약만큼 방어구에 장착하면 비로소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세가지서약
세 가지 서약

다음은 흡혈귀의 힘 종류입니다.

하급 흡혈귀의 힘 (필요 서약 1~3개):

예견 (신성의 서약 1개)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20% 감소. 궁극기 기술이 지속 피해 효과의 영향을 받는 주위의 적 하나당 12%의 피해 증가

마녀단의 송곳니 (신성의 서약 2개)

구현 기술, 동료, 하수인, 박쥐 사역마의 공격이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52% 증가

행운의 적중: 구현 기술, 동료, 하수인, 박쥐 사역마의 공격이 적에게 적중하면 최대 30%의 확률로 흡혈귀의 저주 발동

지배 (야성의 서약 1개)

기절, 이동 불가, 빙결, 또는 공포에 걸린 적에게 주는 피해 24% 증가

해당 적이 추가로 부상 상태이며 정예가 아닌 적이라면 즉사

마녀단 제물 (영원의 서약 1개)

행운의 적중: 구현 기술, 동료, 하수인, 박쥐 사역마의 공격이 최대 60% 확률로 주 자원을 10만큼 회복. 4초 동안 핵심 기술 피해 10% 증가

분주 (신성의 서약 3개)

기본 기술 5번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 중인 기술 중 하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

혈마법 (영원의 서약 3개)

공격 시 주변 적에게 최대 생명력의 8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이 효과는 4초에 한 번 발동. 해당 효과로 피해를 준 적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 회복

전염 (야성의 서약 1개)

직접 피해를 준 적을 농포로 감염

적에게 농포를 8회 유발하면 감염을 모두 없애고 70%의 독 피해

뾰족한 쐐기 (야성의 서약 1개, 신성의 서약 1개)

가시가 10%의 확률로 적에게 300% 증가한 피해. 8% 확률로 오한

약육강식 (야성의 서약 2개)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 16% 증가. 다른 흡혈귀의 힘으로부터 흡혈귀의 저주에 걸린 적은 취약

누벽 (신성의 서약 1개, 영원의 서약 1개)

3초 동안 움직이지 않을 경우, 6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40%에 달하는 보호막 획득. 이 효과는 20초에 한 번씩 발동

걸신 (야성의 서약 3개)

행운의 적중 : 최대 20%의 확률로 6초 동안 공격 속도가 전체 이동 속도의 40%만큼 증가

탄력 (영원의 서약 2개)

2%의 생명력을 잃을 때마다 1%의 피해 감소

핏빛 보호대 (신성의 서약 1개, 영원의 서약 1개)

적을 처치하면 기본 생명력의 6%만큼 보강. 보강 상태일 때 현재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절반보다 높으면 8%의 극대화 확률

공포심 (야성의 서약 1개, 신성의 서약 1개, 영원의 서약 1개)

피격 시 14% 확률로 2초 동안 주위의 적을 공포에 질리게 하고 80% 감속. 공포에 질린 적에게 공격이 확정적으로 극대화로 적중

불멸 (영원의 서약 1개)

기술 시전 시 생명력이 3% 회복. 생명력이 50% 미만일 경우 이 효과는 2배

 

상급 흡혈귀의 힘 (필요 서약 6개):

저주받은 손길 (신성의 서약 6개)

행운의 적중: 최대 44%의 확률로 적에게 흡혈귀의 저주.

저주에 걸린 적은 15%의 확률로 주변의 다른 적에게 저주를 퍼뜨림. 흡혈귀의 저주로 보관한 영혼이 주는 피해가 200% 증가

피범벅 (신성의 서약 3개, 영원의 서약 3개)

정신 집중 기술을 시전 하면 발아래에 피 웅덩이 발생. 웅덩이에서 정신 집중 기술을 시전 하면 정신 집중 기술의 피해가 40% 증가, 30%의 피해 감소. 웅덩이는 8초에 한 번만 생성

피 종기 (영원의 서약 6개)

핵심 기술로 적을 제압하면 3개의 불안정한 핏방울 생성. 불안정한 핏방울을 획득하면 폭발을 일으켜 주위의 적에게 60%의 물리 피해. 20초마다 다음 기술이 적을 확정적으로 제압

사역마 소환 (야성의 서약 3개, 신성의 서약 3개)

숙련, 무기 숙련, 섬뜩함, 진노 또는 주입 기술을 시전 하면 박쥐 동료를 소환하여 주위의 적을 공격해 80%의 물리 피해. 박쥐는 30% 확률로 적을 기절

흐르는 혈관 (야성의 서약 2개, 신성의 서약 2개, 영원의 서약 2개)

이동 중이거나 흡혈귀의 저주에 걸린 적에게 60%의 추가 지속 피해

탈태 (야성의 서약 2개, 신성의 서약 2개, 영원의 서약 2개)

피하기를 사용하면 박쥐 구름으로 변해 4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 경로에 있는 적은 160%의 물리 피해를 받고 흡혈귀의 저주

월출 (야성의 서약 6개)

기본 기술이 적에게 적중하면 10초 동안 공격 속도가 4% 증가. 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에 도달하면 흡혈귀 피의 분노 상태에 들어가 10초 동안 기본 기술 피해가 160%, 이동 속도가 15% 증가

2. 피의 수확 : 새로운 필드 이벤트

5가지 지역 중 하나에서 항상 등장하며 서약을 장착할 수 있는 방어구와 상자를 열수 있는 재료.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재화들을 획득할 수 있음. 그리고 새로운 시즌을 몹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새로운 앤드 파밍 콘텐츠

엔드콘텐츠

A. 예전에는 악몽던전과 최종보스 릴리트 잡기 두 개가 끝이었다면 이번에는 그림과 같이 변경됩니다. 속삭임의 나무퀘스트를 통해 바르샨을 만나게 해서 앤드 콘텐츠 하나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르샨은 이제 심장 대신 새로운 유니크를 드롭합니다.

B. 지옥물결에서 획득하는 재화로 갈바닉 세인트라는 보스몹을 만나 새로운 유니크와 보상을 얻게 되었습니다.

C. 30단 이상의 악몽던전에서 재료를 모아 보스던전 열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신규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D. 바르샨과 갈바닉 세인트를 처치하면 듀리엘을 만날 수 있고 당연히 유니크를 만날 수 있고 더 특별한 우버유니크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처럼 말도 안 되는 드랍률이 아니라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E. 월드보스와 군단이벤트를 통해 시즌2 최종보스 지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보상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F. 여기에 필요한 모든 재료나 재화는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4. 그 외 대박 수정사항들

A. 하드코어 유저를 위해 튕기면 자동 포탈을 사용

B. 경험치 획득량이 올라가 기존보다 약 40% 빠르게 100 레벨 달성가능

C. 명망작은 그대로 보존됨. 다시 할 필요 없음. 스킬포인트와 정복자 포인트 다 처음부터 받고 시작하고 웨이도 다 찍혀 있음

D. 모든 웨이포인트에 보관함이 배치되고 NPC가 좀 더 접근성 좋게 수정됨

E. 움직임이 빨라지고 부스트가 기존보다 50% 오래 지속되어 거의 풀부스트 유지가 가능해지고 부스트 스킬과 바리케이드를 뚫고 지나갈 수 있음. 말 타고 내리는 딜레이도 반으로 감소

F. 악몽던전 인장을 쓰면 바로 던전으로 입장되고 몬스터 개체수가 대폭 증가. 이에 따라 몬스터가 가하는 CC가 모두 반이상 감소

G. 한방에 죽는 것을 없애고 일정시간 취약버프가 걸리도록 변경 

H. 던전의 목표가 대부분 보스 잡기로 변경되었음

I. 군단이벤트 5분 줄고 보스도 3시간마다 리스폰

J. 키보드로 걷기 기능 추가되고 보석은 재료탭으로 들어감

K. 업그레이드 초기비용은 증가했으나 업그레이드를 하면 할수록 어마어마하게 증가했던 비용이 천천히 증가하도록 변경

자 여기까지가 1차로 공개한 변경점인데 1차인데도 어마어마하게 많군요. 2차는 또 어떨지 기대가 되고 2차도 한 번에 싹 정리하여 뵙도록 하겠습니다.

끝.